레드후디의 탐구생활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 참관 후기 본문

REVIEW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 참관 후기

레드후디 2010.01.11 08:50


  2010년 01월 08일 금요일에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인 저에게도 초대장이 와서 참가 했었는데, 바로 다음날 핑크후디님과 일출 벙개 및 귀차니즘.. 등등의 이유로 후기가 늦었네요^^

장소는 양재동에 있는 EL타워 5층 메리골드홀 이였습니다만.. 차가 너무 막혀서 늦는 바람에 정신이 없어서 건물 등등.. 을 찍는것을 잊고 바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덕분에 사진이 없어요. 흑흑

들어가니 Cool림님이 자리를 맡아 주셔서 가장 앞자리 정가운데에 앉았습니다. 이 자리가 처음엔 좀 부담스러웠지만 ㅋㅋ 잘 보이고 사진 찍기도 좋고 너무 좋았습니다. (Cool림님 감사해요 ㅋㅋ)


▲ 시연을 위해 설치되어 있던 노트북과 데스크탑


디너타임이 끝날때 즈음 본격적으로 발표회가 시작 되었습니다.

▲ 인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괄을 하시는 팀 베일리 이사님

먼저 팀 베일리 이사님께서 말씀을 하셨는데 제 카메라를 봐주시는 센스를 발휘해 주셔서 감동!
팀 베일리 이사님의 인사말이 끝나고 간단한 광고 영상을 본 뒤 박성민 상무님께서 프리젠테이션을 하셨습니다.


▲ 인텔 코리아 박성민 상무님


몇몇 핵심 기술을 설명하고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내용은 이미 알려져 있어서 놀랄만한 새로운것은 없었습니다. 


* 터보부스트
  CPU의 로드에 따라 정해진 클럭보다 높은 클럭으로 최대 TDP안에서 자동으로 높여주는 "안정적이며 똑똑한 오버클럭" 입니다. 놀고있는 코어를 감지하여 전력관리를 통해 생긴 여분의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열이나 소비전력을 최대한 억제합니다.


그 밖에.. 하이퍼스레딩, 논리적으로 스레드를 추가하여 실제로 물리적 코어 한개 당 스레드가 2개가 되는 기술입니다. 4코어면 8코어로 인식하게 되는 것이죠.

▲ 터보부스트, 하이퍼스레딩 관련하여 시연 중이신 인텔코리아 정영 부장님

시연 동영상을 찍었으나... 메모리 오류로 날름날름 다 날려 먹었습니다...


다음으로 동영상 및 그래픽 성능에 대해 설명 및 시연을 해주셨습니다.
CPU에 그래픽코어가 통합되어 있어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도 깔끔한 HD영상을 및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 HD영상, 그래픽 성능을 시연 중이신 인텔코리아 이원희 부장님

HD영상 4개를 동시에 켜도 전혀 끊김이 없었고, 고사양 게임이라는 A.V.A가 부드럽게 돌아가는 플레이 동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Live Q&A 및 퀴즈 이벤트가 있었는데, 중요한 것은 "박수홍"님이 진행을 해주셨다는 것입니다. 굳어있는 분위기를 한방에 풀어주시더군요^^

▲ Live Q&A 및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러 오신 박수홍님.(사진이 흔들렸네요)


Live Q&A 및 퀴즈를 위해 팀 베일리 이사님, 박성민 상무님, 이국연 상무님을 다시 무대로 모셨습니다.
이 과정에서 박수홍님이 팀 베일리 이사님을 소개하다가 실수를..

"아 !! 사람이름 이였군요;;; 죄송합니다. 사람 이름인 줄 모르고.. "

▲ 실수에 웃고 계시는 팀 베일리 이사님

▲ 이름인 줄 몰랐다며 난처해 하시는 수홍님 (을 바라보며 계속 웃고 계신 팀 베일리 이사님)

▲ 왼쪽 부터 이국연 상무님, 팀 베일리 이사님, 박성민 상무님, 개그맨 박수홍님

수홍님 키가 크신 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크시더군요..  

▲ 답변 중 이신 이국연 상무님

Live Q&A가 끝나고 넌센스 퀴즈로 시작해서 간단한 인텔 프로세서 관련 퀴즈가 있었습니다.

▲ 팀 베일리 이사님이 영어로 낸 문제를 너무 빨리 맞추신 분(초상권이 있을지 모르니 스마일 처리;;)
  
퀴즈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끝이 났습니다.
발표회가 끝나고 나서야 전시되어 있던 아이들을 조금 구경 했습니다. 



살짝 구경을 마치고 이름표를 기념품으로 바꾸고~ 집으로~

집에가면서 기념품이 뭘까.. 가볍고 부피는 좀 있는것으로 보아 왠지 쿠션같다는 생각을 하며 도착하자마자 뜯어보니 제가 예상한 쿠션 뿐만아니라 담요, 방석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는 다기능 제품 이였습니다. 


... 무려 600년만에 돌아온다는 황금돼지해(백호가 무안하겠군요)의 대운을 다기능 피그쿠션과 함께하라는 마음의 선물이였습니다. 게다가 2007년 최고 행운 상품 1순위!! (응?)
  이런 귀한 선물을 주신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튼.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1동 | 엘타워
도움말 Daum 지도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 참관 후기  (6) 2010.01.11
6 Comments
댓글쓰기 폼